개요
공식으로 히터에 필요한 열량(kw) 계산 방법은(kw = kg x kcal/kg℃x℃/ 860 x h x n 이 공식입니다. 여기에서 피 가열물의 질량은(kg) 피가열물의 비열(kcal/kg℃) 온도변화량(℃)/ 860이고가열시간(h)이며 효율(n) KW=Kgx kcal/kg℃입니다. 온도변화량(설정온도-현재온도)/860 xhx히타 효율 정수 효율은 보온, 단열히터의 배치에 의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0.2~0.5으로 계산합니다. 전기 공식 중에 기본 공식으로 옴의 법칙은 저항 R(Ohm)의 저항체에 전압 E Volt를 인가하면 전류 I(Ampere)가 흐르며 다음과 같은 식으로 공식을 정리합니다. I=E/R(A), E=IR(V), R=E/I(Ω) I=전류(Ampere)(A), E=전압(Volt)(V), R=전기저항 옴입니다.
내용
전류가 히터 코일과 같은 도체를 통과할 때 저항을 만나 전기 에너지를 열 에너지로 변환합니다. 히타의 발열은 히터 코일의 저항이 열에너지로 변환되는 것입니다. 저항은 일반적으로 Ω단위로 측정합니다. 히타에 감겨 있는 코일 와이어의 길이와 두께 그리고 코일의 주 재료등은 히터에서 주요한 저항 요소에 영향을 주게 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작되는 히터 코일의 경우에 그 와이어는 히타의 발렬과정등에서 산화 없이 고온을 견딜 수 있는 재질로 만들어져야 합니다.
재료로는 니크롬과 니크롬 합금 니켈 니크롬선 칸탈등과 같은 고저항을 가지고 있는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히터 코일의 저항은 저항이 코일을 통과하는 전류로 나눈 코일 양단의 전압과 같다는 옴의 법칙을 적용합니다. 따라서 히타의 불량 유부 역시 저항 값을 측정하여 판단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링크자료 참조 합니다. 옴의 법칙에서 R = V / I 전압과 전류를 측정하여 저항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카트리지 히터의 계산 방법입니다. 카트리지 히터에서 저항 값을 계산하는 방법으로 카트리지 히터의 전압 그리고 저항 및 전력 사이에는 옴의 법칙을 적용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즉 카트리지 히터 저항 값의 계산 공식은 저항 = 전압 * 전압 / 전력으로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서 220V 1000W 에서 카트리지의 저항 값을 얼마 일가요? 간단하게 공식에 대입해서 보면 저항 = 220 * 200/1000 =44 옴의 저항 값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기타
전력 전기가 단위 시간당 하는 일을 말합니다. P = EI = Ix2xR JOULE 열 저항 R(Ohm)의 저항체에 전류 I(Ampere)를 t(Sec) 간 연속으로 흐를 때 저항체에 발생하는 열량을 말하며 아래식으로 표시합니다. W=I2Rt/4.186=0.241 Ix2 xRt(caL) 열량의 단위 물 1g 1°C 온도 상승하는데 필요한 열량을 말하며 단위는 1Kcal 또는 KWH로도 표시합니다. 1Kcal=4186 JOULE(j) W. 초 860(Kcal)=1KW/h입니다. 히터 전압과 저항 용량의 관계식에서 단상 히터의 경우 계산 방법은 저항(Ω) = 전압(V) × 전압(V)÷용량(W)으로 계산합니다. 용량(W)=전압(V) ×전압(V)÷저항(Ω)입니다. 3상 히터의 경우 암페어(A)=용량(W)÷전압(V)÷1.732으로 계산합니다. 히타의 용량 계산에서 중요한 것은 물의 질량입니다. 물의 질량의 단위는 L로 선정합니다 = 물의 용량(ℓ) x물의 비중 (1kg/ℓ) 이 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히타의 열량의 값을 Q라고 합니다. Q=물의 질량 (kg) x비열(kcal/kg℃) x온도차(℃)로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서 물 용량 100ℓ 물의 비중(1kg/ℓ) 물의 비열(1kcal/kg℃) 온도차(60-15=45℃로 계산 한다면) 물의 용량 100x1(kcal/kg℃) x45℃=4,500kcal로 계산이 됩니다. 따라서 히터열량은 4,500 kcalx1 h= 4,500kcal/h로 계산합니다. 따라서 히터용량은 4,500kcal/h Kw로 =kcal/h÷1kW가 되며 발열량은 860kcal/Kw으로 계산식이 나옵니다. 따라서 히터용량은 4,500÷860=5.23kW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히타의 용량은 5.23kW보다 1.2배 정도 높은 히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선 방식에서 Y 결선과 델타 결선에 따른 용량 차이가 있는 점 주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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