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기본 사항으로 INVERTER전원의 각상에서 전압이 불평형이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불균형 3프로 내외 일 경우 인바타 전단에 리액터를 설치하여 안정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에 따라 인바타 전단용 또는 후단용 노이즈휠터도 부착합니다. 인바타. 또한 인바타와 모터 사이의 소음이 심할 경우에는 후단용 인바터 전용 노이즈 휠터를 설치합니다 (인바타의 용량에 맞는 제품을 선정하여 설치합니다) 후단용 인바타의 설치로 고조파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인바타 기동 중 클러치를 사용하여 인바타에 부하를 주어 기동 하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인바타의 역률 개선을 위해 1차 측에 AC리액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고속 응답의 전류 제어장치를 하게 되면 전자 접촉기의 개폐 시 전자접촉기에서 발생하는 서지 전류로 인해 발생하는 인바타의 오동작 부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동작별 이상
INVERTE 초기 운전에 트립이 발생하는 것은 부하 측의 부하 문제이기보다 인바타 배선에서 결선의 문제로 인하여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 먼저인버터 2차 측 출력 단자에 마그네트를 설치해서 인버터 시동과 동시에 M/C를 on 하면 접점 노이즈나, 시동 전류로 인해 트립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M/C를 떼어 내시거나 인버터, 가속, 정속, 감속 중에는 먼저 언제나 전자접촉기 붙어 있도록 시퀀스를 꾸미시기 바랍니다 또, 기동 모터에 브레이크 타입으로 설치되어 있는 경우 기동 하는 모터에 브레이크를 작동하게 되면 일시적 과부하로 인하여 과전류가 잘 생하게 됩니다. 그럴 경우에도 OC 과전류 트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브레이크 타임을 10분의 1초 정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터에 별도의 브레이크가 아니고 브레이크가 장착된 모터의 경우 전원 라인을 인바타에서 같이 콤(COM)하여 브래이브 전원으로 사용하면 안 됩니다. 이런 브레이크 타입의 기동 모터의 브레이크 전압은 별도의 독립된 라인으로 설치합니다. 인바타에 연결된 모터에서 모터의 역률을 개선하기 위하여 설치한 역률 개선용 콘덴서 역시 트립의 원인이 될 경우가 있습니다.인바타와 주변기기에 대한 내용은 아래 자료를 참조 합니다.
기동 모터에 역률 개선전용 콘덴서를 달아도 문제가 될 경우에는 콘덴서를 제거합니다. 기동 모터는 속도를 감속할 경우 모터 자체의 회전 관성으로 인한 유도전기를 만들어 내는 발전기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 반드시 회생저항을 달아 열로 에너지를 흡수해야 합니다. 인바타로 모터를 기동 하다 단시간 내에 세울 경우 관성이 커져 트립이 발생할 수 있는데 그럴 경우에는 인바타의 용량에 맞는 제동 유니트를 설치합니다.
기타
과전압 트립은 INVERTER가 멈추고 있는데 과전압 트립이 발생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1차에 과전압이 인가되어 그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격이 220 또는 200인데 260이나 500V 같이 과전압을 인가하게 되면 트립이 발생합니다. 운전 중에 과전압으로부터 트립이 발생하면 인버터의 지령 주파수보다 빠른 속도로 회전해서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바타의 용량보다 큰 부하를 접속하게 되거나 회로상의 순시 정전 등이 발생하여도 트립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바타의 입력단의 전력이 정상적일 경우에도 트립은 발생할 수 있는데 그것은 인바타 내부의 콘덴서의 열화 현상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출력단에 전자접촉기는 기동 모터가 완전히 정지하게 되면 그때 접촉기가 떨어지도록 회로를 만들어야 합니다. 인바타에는 기본적으로 냉각팬이 설치되어 있는데 간혹 팬의 고장으로 냉각팬이 작동하지 않아 인바타 내부의 회로기판에 온도를 높이게 되면 과열로 인한 트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바타 오류 메시지등에 팬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거나 육안 또는 동작하는 인바타의 팬의 상태도 점검합니다. INVERTER에서의 트립은 인바타 본체와 PCB 그리고 로더 간의 통신 불량이 원인일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노이즈 또는 접속 불량으로 노이즈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델타 인바타 메뉴얼 VFD-F 사용자 매뉴얼 참조 합니다.
'자료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원 테크 (0) | 2022.11.16 |
---|---|
GFMN MOTOR (0) | 2022.11.16 |
ROSS ISO규격 밸브 (0) | 2022.11.16 |
백터 인버터 (0) | 2022.11.16 |
LS산전 IV 시리즈 (0) | 2022.11.16 |
SV IP 인바타 자료 (0) | 2022.11.16 |
도비바 인바타 VF카다로그 (0) | 2022.11.16 |
인바터 용어 (0) | 2022.11.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