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MELSERVO-J4시리즈에 에서 CN1 단자에 대한 일부 내용입니다. J4 시리즈에서는 회전형 서보모터는 22bit 4194304 pulses/rev의 고분해능을 할 수 있는 절대위치엔코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쯔비시 J4시리즈에서는 속도주파수응답은 2.5kHz까지의 고속화제품입니다. 종전의 제품 미쯔비시 MELSERVO-J3시리즈와 비교해 보면 제어 고속등에서 고정밀의 제어가 가능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리즈는 업그레이드를 위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미쯔비시 J4에서의 제어모드로는 위치제어 그리고 속도제어 및 토크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위치제어모드에서는 최대 4 Mpulse/s의 고속펄스열에 대응되고 위치와 속도제어, 속도. 토크제어 등으로 운전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계시스템에서 부드러운 속도제어, 라인제어 및 장력제어등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내용
서보엠프에서 CN1의 활당 에서 ST1(정회전기동), ST2(역회전기동), SON(서보 ON)등의 입력디바이스를 CN1 커넥터의 특정핀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MBR(전자브레이크인터록) 등의 출력 디바이스를 CN1 커넥터의 특정핀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EM1을 사용하는 경우에서는 Pr.PA04를 0 _ _ _으로 설정하여 사용가능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EM1을 OFF로코 먼 간을 개방으로 하면 강제정지상태가 되어, 베이스차단하고 다이내믹브레이크가 작동해 서보모터를 감속정지시킵니다. 강제정지 상태로부터 EM1을 ON 코 먼 간을 단락으로 하면 강제정지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DO 강제출력을 사용하면 CN1 커넥터의 핀을 강제적으로 ON 또는 OFF로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해서 배선체크가 가능합니다. 이경우, 제어회로전원만 투입해주어야 합니다. 입출력신호용커넥터 CN1 디지털입출력신호를 접속합니다.
미쯔비시 제동 저항
개요미쯔비시 서보용 제동저항 MR-RB 시리즈에 관련된 내용입니다. 미쯔비시 제동저항 품번 MR-RB시리즈는 미쯔비시 서보와 인바타용으로 사용하는 전용 제동 저항의 품번입니다. 제동저항이 경
fasystem.tistory.com
CN1 커넥터의 핀은 제어모드에 따라서 디바이스의 신호할당이 바뀝니다. CN1-10 핀 및 C N1-35핀은 2014년 11월 이후생산 제품 형번인 MR-J4-A-RJ 서보앰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상태에서는 입력디바이스를 할당할 수 없습니다. Pr. PD43 그리고 Pr. PD46 로필요에 따라서 입력디바이스를 할당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핀을 DI로 사용하는 경우, OPC 오픈컬렉터싱크인터페이스용 전원입력에 DC 24V의 +를 공급해서 사용합니다.
기타
서보모터 자체가 이동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서보모터의 커넥터접속부에스트레스가가해지지않게케이블로 서보 엔코더케이블 그리고 서보 전원케이블 및 브레이크 케이블등을 커넥터접속부로부터 만한 느슨함을 갖게 해 고정해 주십시오. 옵션의 엔코더케이블은 굴곡수명의 범위 내에서 사용하여야 합니다. 전원, 브레이크배선용의 케이블에 대해서는 사용하는 전선의 굴곡수명의 범위 내에서 사용하도록 합니다. MR-J4-ACN3 커넥터에서는 RS-422, RS-485 통신을 사용해 PC를 접속할 수 있습니다. 다만 USB 통신기능 CN5 커넥터타입 그리고 RS-422/RS-485 통신기능 CN3 커넥터는 서로 배타적 인기능입니다.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서보엠프의 다양한 커넥터 연결 방법에서 커넥터와 배선은 모두 국내에서 제작이 가능한 옵션 제품들입니다.
전자 브레이크의 외보 사용 여부에서도 CN1 케이블 커넥터를 연결하여 별도의 단자나 배선을 통하여 제어할 수 있습니다. 아래 CN1 단자에서의 주요한 내용을 참조합니다.
MR-J4 서보 엠프 미쯔비시 카탈로그 자료 참조 합니다.
'전기.공압 보전파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KSD-2048 서지 보호기 (0) | 2025.02.21 |
---|---|
FANUC ALARM (0) | 2025.02.21 |
FUNAC MANUAL (0) | 2025.02.19 |
HONEYWELL D06F (0) | 2025.02.19 |
RA.RV Potentionmeter (0) | 2025.02.17 |
PMR-44 계전기 (0) | 2025.02.10 |
EG15 Valve (0) | 2025.02.07 |
스파크 킬러 (0) | 2025.01.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