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JSC3 에어 실린더는 중간 정지가 가능한 에어 실린더입니다. 명칭은 셀톱 에어 실린더입니다. 제품은 일본 CKD 에어 실린더 제품으로 JSC3 시리즈 제품에 대한 내용입니다. 셀톱에어 실린더는 동작 밸브로는 중간정지형 솔레노이드 밸브와 브레이크 기능 제어 솔레노이드 밸브를 사용하여 에어 실린더의 중간정지나 비상정지 또는 수직방향에서 낙하방지에 적합한 에어 실린더입니다. 셀톱 실린더는 정지 동작을 위한 Lock부착 실린더 형태로 제작됩니다. 정지 정밀도의 경우 무부하 시 실린더 속도 300mm/s에서 정지정밀도는 약 1.0mm 이하의 고정밀도를 실현합니다. CKD 에어 실린더 일반형 실린더 중에서 중구경 SCA2에어 실린더 40파이에서부터 100파이 까지 시리즈 그리고 SCS2와 같은 대구경에서는 125에서 180파이까지의 시리즈에 브레이크를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내용
셀톱 에어실린더의 기본적인 구성 요소는 중간정지형 밸브와 브레이크 제어용 밸브 체크밸브가 내장되어 있는 레귤레이터와 에어 실린더의 전진과 후진 속도 조절용 에어 스피드 컨트롤러가 필요합니다. 아래의 도면과 카탈로그 자료 참조 합니다.
위에 회로를 보면 셀톱 에어 실린더는 제어하는 데는 기본적으로 두 개의 솔레노이드 밸브가 필요합니다. 먼저 중간 정지 타입의 솔레노이드 밸브 1번이 있고 브레이크를 제어 제어하는 3 WAY 밸브 2번 밸브로 셀톱 에어 실린더를 수직으로 제어하는 형식의 회로도 사진입니다. 회로도에서 보면 에어실린더의 상승과 하강을 위한 구동용 솔레노이드 밸브로 중간 정지형 밸브가 있습니다. 중간 정지타입의 솔레노이드 밸브에는 좌우측에 각 코일 A 그리고 코일 B가 있습니다. 동작 형식은 3위 치 5회로 동작합니다. 다시 말하면 A 동작모드 1개 그리고 B 동작 모드 1개 중간정지 동작 1개 이렇게 3위 치로 제어하고 배관 PORT를 5개가 있기 때문에 3위 치 5 포트 밸브라고도 합니다.
유공압 회로 보기
개요 유공압 회로도 보기 밸브의 Port 수량과 밸브 body의 위치 수 그리고 Normal Open과 Normal Close. 중간 정지형 밸브와 ABR 접속 타입 기타 릴리프 밸브와 체크 밸브등의 규격을 알아봅니다. JIS규정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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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 코일에 전원이 인가되지 않은 상태라면 중간정지형 밸브에서 PORT는 모두 BLOCK 상태이므로 어느 쪽으로도 동작하지 않습니다. 밸브 1이 OFF 상태이고 밸브 2가 OFF 상태라면 에어 실린더는 HALT 동작을 합니다. HALT의 의미는 명령에 의하여 멈추다 이런 의미로 멈춤 동작을 의미 합니다. 이 상태에서 솔레노이드 밸브 1번 중간정지형 밸브에서 코일 A에 솔레노이드 밸브의 전원을 인가하고 솔레노이드 밸브 2의 코일에도 전원을 인가하게 되면 에어 실린더는 피스톤 로드를 전진 동작상태 즉 ADVANCE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솔레노이드 밸브 2는 솔레노이드 코일의 전원을 ON 상태로 두고 1번 솔레노이드 밸브에서 A 코일은 OFF 하고 B 코일에 전원을 인가하게 되면 셀톱 에어 실린더의 동작은 원위치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RETRACT 동작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타
아래의 공압 회로도의 경우에는 에어 실린더가 아래에서 위로 동작하는 형태의 공압 회로도입니다. 위에서 아래로 동작하는 셀톱 에어 실린더의 동작 형태와 같습니다. 중간 정지 타입의 솔레노이드 밸브 코일전압의 경우 사용자가 지정하여 사용합니다. 중간 정지 밸브는 도면에서 1번 밸브가 중간 정지형 솔레노이드 밸브입니다. 제어 밸브로 브레이크를 제어 제어하는 3 WAY 밸브 2번 밸브의 코일 전압 역시 사용자가 지정합니다. 브레이크제어 밸브는 3 WAY상당한 밸브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브레이크 동작 후에 브레이크 동작회로의 압력이 차 있는 압축 공기는 배기가 되어야 해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3 WAY 밸브를 사용합니다. 아래에서 위로 동작하는 회로도에서 보면 에어실린더의 상승과 하강을 위한 구동용 솔레노이드 밸브로 중간 정지형 밸브가 있습니다. 중간 정지타입의 솔레노이드 밸브에는 좌우측에 각 코일 A 그리고 코일 B가 있습니다. 동작 형식은 3위 치 5회로 타입으로 동작합니다. 브레이크의 해제 방법은 3 WAY 솔레노이드 밸브로 해제할 수 있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수동으로 브레이크를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CKD JSC3 에어 실린더의 브레이크에 보면 상부에 암나사가 장치되어 있습니다. 이 암나사는 브래이브 수동 해제용 포트입니다. 이 암나사를 2회 또는 3회전으로 나사를 조이면 브레이크는 수동으로 해제됩니다. 통상적으로 사용 시에는 볼트를 분리해서 사용합니다. 동작 형식의 경우 위의 동작 내용과 동일합니다. 솔레노이드 밸브 1이 OFF 상태이고 브래이브 제어용 솔레노이드 밸브 2가 OFF 상태라면 브래이브 에어 실린더는 HALT 동작을 합니다. 나머지 동작도 위의 동작에 준합니다. 다만 에어 압력의 경우 레귤레이터 압력으로 조정합니다. 에어 실린더의 내경과 취부 방법 그리고 로드의 길이등을 감안하여 적절하게 조정하여 사용합니다.
아래 카탈로그는 JSC3 CKD 에어 실린더의 카탈로그입니다. 내용은 카탈로그 자료를 참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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