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드론의 활용 범위는 사회, 경제 문화, 과학 기술 모든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고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군사적 목적에서 현대전에서는 드론 (DRONE)의 경우 전술 적인 측면 아니라 전략적인 면에서 전장에 필 수 체계가 되었습니다. 정규전에서의 드론의 역할은 정찰감시. 위장. 촬영,유도. 공격무기로써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치명적인 신경가스인 VX 가스를 이용하여 북한의 김정남이 암살되기도 하였는데 이렇게 타깃 암살에는 많은 독가스등이 요인 암살용으로 사용되는 것이 국제정세의 엄연한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사람이 직접 암살을 한다는 것은 결국 증거를 남길 수밖에 없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 소련의 KGB에서는 폴로늄가 같은 방사능 독극물을 이용하여 요인을 암살한 적도 있는데 그 흔적이 남지 않았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암살을 수행하는 것이 사람으로 은밀성이 지극히 떨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목적에서 곤충 드론등의 암살 드론의 활용 기술은 정규전이던 비정규전이던 특히 독재국가에서의 최고 지도자는 곧 그가 국가인 듯 모든 권력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중세시대 왕권 보다 더 강력한 권력을 행사하는 것이 21세기 현실이고 우리는 이러한 역학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정규전에서 최고 지도자를 암살할 수 있다면 전쟁의 양상을 극적으로 바꿀 수 있기도 하단 의미입니다. DRONE 선진국에서는 암살용 무기로 초소형 드론에 대한 관심이 클 수밖에 없고 역량을 집중하여 개발 단계에 있지만 이것은 핵무기나 수소폭탄에 못지않은 위력적인 무기로 극비로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유도 원인도 모르게 단순히 모기에 물린 것 같은데 아니면 작은 파리나 곤충 또는 조류가 지나갔는데 초강력 독극물 또는 암살용 방사능 물질이 살포된다면 이는 전력적 무기로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용
곤충형 암살 드론 모기 보다 크기가 작은 암살용 드론 무기는 전장에서 나 평상시 전력적인 면에서 게임 체인져가 될 수 있읍니다. 주요 지휘관이나 최고 통치자를 은밀하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으로 그 효과는 상상외라고 할 수 있습니다. DRONE 이 될 수도 있고 MICRO ROBOT 형태 일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미국 코넬 공과대학 Robert Shepherd 교수 측의 연구진은 현재 수많은 로봇 제작없체들에 서 제작하는 대형 로봇의 구동 장치는 micro화 하여 곤충 크기의 로봇을 시연하기도 했습니다. 곤충의 무게는 겨우 1.7g으로 그 움직임은 수십 cm까지 움직일 수 있었습니다. 모기보다 작은 크기의 DRONE에 독침이나 독극물을 분사할 수 있는 기능을 더하여 목표물에 접근하여 공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현재는 DRONE의 초소형화는 가능하지만 GPS위성 항법 장치 장거리 이동시의 에너지 문제등의 기술 적인 부분을 보완하는 단계입니다.
드론 공격 무기
정보
주요 나라의 전력무기는 엄중하게 비밀로 관리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초소형 드론 로봇이나 미생물을 이용 거나 살아 있는 곤충을 로봇 기술과 접목한 사이보그 로봇등을 활용하면 드론의 약점인 지속 가능한 에너지 없이도 살아 있는 곤충을 이용하면 에너지 동력은 해결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모기와 비슷한 살아있는 공충이나 조류등에 로봇 기술을 접목하여 GPS장치가 없다고 하더라도 관성항법 장치 개발등으로 일정한 높이에서 살포하거나 근거리 이동 장치를 이용하여 침투시킬 수 있는 방법 등으로 망각형 생물 드론으로 전략적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KGB에서 암살한 게오르기 마르코브를 암살한 맹독성의 Ricin이나 LD50의 경우 20 mmg 이하에서도 살상할 수 있는 독극물입니다. 1993년 국제협약에서는 폐기하기로 한 VX 독극물등도 주요한 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KGB의 노비촉과 같은 물질 외에 방사능 물질등을 투발 수단인 사이보기 생물 로봇이나 곤충 드론등을 전략적 무기로 개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핵과 같이 대규모 살상 무기가 아니어도 특정 요인 제거용 암산 드론이나 생물 사이보그 곤충 무기는 전략적 가치가 있습니다.특히 드론생산과 판매 1위국가인 중국에서는 전략 무기 드론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공격용 드론으로 수천기 수만기를 동시에 운용할 수 있는 능력이 있으며 아무리 레이다 망등 감시 자산으로 탐지 하더라도 수천기 수만기를 동시에 요격할 수 없기 때문에 드론은 현대전의 게임 체인져가 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