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공압이란 단어는 고대 그리스언어인 Pneuma라는 단어 즉 사람이 숨 쉬는 호흡 즉 생명에 관련된 영적인 의미를 가진 단어에서 기원합니다. 영어식 발음으로는 P는 묵음으로 뉴마라고 읽습니다. 이러한 어원에서 시작되어 오늘날 산업 현장에서 공기압을 이용한 장치들은 Pneumatics라고 하며 뉴메틱 스라고 읽기도 합니다. 즉 공기를 이용한 의학적 폐에 관련된 용어에서부터 음악의 관악기등과 압축 공기를 동력원으로 하는 산업용 에어 시스템에 이리기 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용어입니다.공기압 기기는 공기 청정화 기기 에어드라이어, 레프레셔탱크, 애프터 쿨러. 메인, 라인필터에서 공기압 보조기기. 에어필터. 레귤레이터, 오일러 등등 과 구동기기등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공압시스템에서 기본적으로 각 기기는 작동 압력 범위(Mpa) 범위 내에서 사용하여야 하며 전기보호 장치에서 IP등급 그리고 방폭 장소에서의 표준 방폭 인증 제품인지를 확인합니다. 공압시스템에서의 점검 사항은 배관의 방향이 제대로 하였는지 배관에서의 누설은 없는지 급유사항이 어떠한가 적절한 체결조건으로 체결되었는지 등 기본 사항을 점검합니다.
공기압
공기압을 이용한 역사는 고대 이집트 시대이전 공압을 이용한 투발장치등의 기구 이전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풀무를 이용한 공압과 관악지 금관 악기나 목관악기도 공기의 힘을 이용한 원리로 타이어나 풍선기구 에어쿠션 에어메트등에서부터 압축공기를 이용한 공기압 시스템까지 그 사용 범위는 광범위합니다. 여기에서는 산업용 압축 공기 시스템에 관련된 내용 설명입니다. 압축공기에서 청정화 기기인 애프터쿨러, 에어드라이어 등 점검 교체 시에는 공기를 모터등의 동력으로 탱크 내에 압축하면 매우 고온이 되기 때문에 애프터쿨러(공기 압축기의 냉각 장치 ) 압축 공기의 열을 대기 중으로 방출시키는 공기 방열기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공기가 갑자기 팽창하면 온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공기 통로에 수분이 형성되기 계적 효율이 떨어짐 현상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압축 공기가 공기 분배 장치로 유입되기 전과 압축 후에는 수분을 제거해야 됨 에서 압축공기를 냉각하여 에어탱크에 저장하도록 합니다. 공기를 그대로 압축하면 대기 중의 먼지나 유분, 냄새 등이 함께 압축되어 장비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녹이나 접동부의 저해 등 압축공기를 냉각하고 탱크의 용량에 적합한 에어드라이어에서 수증기를 제거합니다. 이러한 동력계통의 점검은 모터, 탱크 에프 커 쿨러등의 점검과 메인 라인필터등의 엘리먼트는 주기적으로 교체하여야 합니다. 점검 사항은 필터 엘리먼트를 교체해야 하며 교체 주기는 1년 정도이며 압축공기의 압력이 0.1k 이하로 떨어질 경우 필터 내의 엘리먼트를 점검합니다.
내용
공기압 보조기기 (에어필터, 레귤레이터, 루브리케이터 등) 점검 동력원으로 피스톤 타입의 펌프(저가이고 별도의 소모품 교체 비용 저렴하나 효율은 떨어짐) 스크루 타입은 효율 좋고, 저소음이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이러한, 동력원에서 생성된 압축공기는 에어 탱크로 저장되게 됩니다. 이러한 압축공기는 청정화 기기에서 1차 처리된 압축공기이지만, 공기압 기기가 요구하는 압력에 정확하게 작동하도록 압축공기의 상태를 조정하는 공기압 보조기기입니다. 에어 필터를 사용하여 이물질을 제거하고, 레귤레이터에서 압축공기의 압력을 2차 측의 압력이 적절하도록 조정합니다. 또한 기기의 구성에 따라 급유가 필요한 것은 접종 부분이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도록 윤활유를 공급합니다. 따라서 유리 보수는 필터의 엘리먼트는 3개월에 한 번은 교체해야 적절한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루브리게이터의 오일량도 점검을 합니다.
방향제어기기에 속하는 솔레노이드 밸브, 메커니컬 밸브 점검에서 솔레노이드 밸브 나 메카니컬, 수동밸브는 압축공기가 흐르는 방향을 전환하고, 실제로 일을 하는 구동장치의 전진 후퇴 동작을 결정합니다. 또한 구동기기. 직선 동작을 하는 실린더. 회전 운동을 하는 회전 실린더 에어모터 이외에도 다양한 동작이 있습니다. 로터리 액추에이터는 설정된 각도 범위를 좌우로 요동하는 액추에이터입니다. 또한 워크를 반송 시 워크를 잡는 역할을 하는 전용 액추에이터는 에어척장비등의 점검에 있어서는 빈번한 동작으로 인한 패킹의 손상으로 에어가 누설될 경우 패킹을 교체합니다. 또한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내부 요동부가 고착되어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미리 동작을 확인하고 사용합니다.또한 구동기기의 경우 에어 실린등에서 편심이나 편하중으로 인하여 실린더 로드의 색상이 변색될 수도 있으므로 변색이 되어 있는 경우 편하중등이 없는지 확인 합니다.또한 구동기기의 경우 오랜시간 동작을 하게 되면 내부에 설치되어 있는 각종 패킹이 마모 되어 누설이 될 수 있으므로 누설이 없는지 확인 하고 누설이 발생하면 패킹을 교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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